순례자의 길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코스 소개 팁 : 네이버 블로그
직장인을 위한 산티아고 순례길 7일 코스 추천.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생장 피에드포드에서 출발하여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까지 걷는 코스 입니다.
이 시기에는 오픈하지 않는 알베르게 순례자 숙소 도 많으니 미리 확인하고 그날의 목적지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기 다른 사연과 스스로의 의지를 지니고 걷는 사람들인 셈이죠.
순례길에서 가장 많이 쓰는 스페인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좋다는 뜻의 부엔 Buen 과 길을 뜻하는 카미노 Camino 가 합쳐진 말로 , 걸으면서 만난 순례자들에게 무탈한 순례를 기원하는 인사말이라고 한다.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이 오는 순례길이다보니 영어만 쓰셔도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반대로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거나 체력에 자신이 없으시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없으시다면 순례길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게 해줄 좋은 배움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전 구간을 완주한 것과 같은 완주증을 주며 , 자전거의 경우는 200km 이상 완주해야 한다.
더 속도를 내면서제대로 쉬지도 않고 열심히 걸어서 선발대의도착 시간 13:30 에 맞춰, 열손가락 순위 안에 골인한다.
은의 길 Via de la Plata 산티아고로 향하는 길 중에 가장 긴 경로인 은의 길이다.
스페인직항• 출발하기 전 , 인솔자께서 중간이나 종착지에서 선두와 후미가 30 분 이상 차이가 나면 서로가 불편하니 시간을 지켜달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