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츠의 법칙(유도전류의 방향)과 상보성의 원리 : 네이버 블로그
17. 자기력 실험 (magnetic force)
[미완] 전류, 자기장, 자기력 방향 : 네이버 블로그
그는 전류가 흐르는 도선 주위에 우연히 놓은 나침반이 지구 자기장 방향을 가리키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자기장이 전류의 세기, 방향, 길이에 연관이 있음을 알려줍니다.
자기장에 대한 설명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자기장의 밀도가 도선의 아래쪽에선 도선의 자기장과 자석의 그것이 일치하니 보강되지만, 도선 위쪽에서는 두 자기장이 반대 방향으로 상쇄되 자기 밀도가 낮아집니다.
또한 지구와 달은 중력에 의해 서로 끌어당기면서도 가까워지지않고 적정한 거리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전기, 자기 같은 것 아닌가? [그림 8] 지겹게 외웠던 그 식과 그림.
315• 어쨌든 동일한 힘을 누구 관점에서 설명하냐 차이기 때문에 뭘로 보아도 같은 힘이라는 결과가 나와야겠죠? '자기력 Magnetic Force '은 전류가 흐르는 도선 두개를 설치했을 때 서로에게 작용하는 힘과 같다.
전자력과 자계의 세기 자계 내에 점자극 m을 놓으면 이 점자극에 작용하는 힘 F는 자계의 세기에 해당 자극의 자하량의 곱으로 표현된다.
맨 처음 유의미한 자기에 대한 발견이 시작된 것은 덴마크의 외르스테드입니다.
하지만, 제자리에 있는 양성자는 전자의 속도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이러다가 그리스어를 배우는 게 아닌가 싶다.
자기력도 마찬가지로, 자기력을 가하는 전류와 받는 전류가 있어야겠죠? 간단히 말하자면, 전하가 존재하면 전기장이 생기듯이 전류가 존재하면 생기는게 자기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