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OS 최신 버전 '벤투라' 출시! '스테이지 매니저' 탑재
"아이패드로 PC 같은 멀티태스킹을" 스테이지 매니저 사용법
맥 OS 최신 버전 '벤투라' 출시! '스테이지 매니저' 탑재
[iPadOS 16]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 사용 방법
iPadOS 16,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이 M1에서만 제공되는 이유
세 번째 앱도 열 수 있지만, 사용 중인 레이아웃에 따라 창이 답답해질 수 있다.
하지만 야심 찬 기능인만큼 아직 갈 길이 먼 듯하다.
기본적으로는 최근에 사용한 앱이 좌측 서랍에 보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모든 세대• 앱 창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창 크기 조절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앱의 하단 오른쪽이나 왼쪽 모서리를 밀거나 당기면 커지거나 작아지고 창을 옮기면 함께 실행된 앱의 위치가 선택하지 편한 위치로 자동 재배치 된다.
쓰는 방법이 어렵거나 버그 탓은 아니고, 대부분의 문제는 창 크기와 연관된 것들이다.
이제 특정 앱을 선택하면, 기존에 있던 화면에 팝업으로 선택한 앱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 모니터를 연결할 땐 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외부 모니터만 스테이지 매니저로 활성화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 프로를 쓰는 경험은 거의 변화가 없었다.
아이폰의 최대 장점 중 하나가 카메라이기 때문에, 애플 생태계의 연동성을 한층 강화하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다시 터치하면 아까 띄워 놓았던 화면이 다시 중앙으로 오게 됩니다.
iPadOS 16은 9월경에 모든 사용자에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원하는 단축키를 입력해주면 끝! 이때는 하단 모서리에 있는 핸들을 잡고 원하는 크기로 축소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창 크기 조절 아이콘은 앱 창 오른쪽 하단 구석에 위치하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왼쪽 하단 구석에 있기도 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창을 중앙에 띄우고, 기타 프로그램을 주변에 정렬하는 형태입니다.